*각종자료 · 정보방*/청소년 관련정보

학교폭력 감소 위한 관심과 노력 절실

호밀64 2011. 12. 13. 22:44

  • `학교폭력` 감소 위한 관심과 노력 절실(전국매일, 2011.8.19)

2007년 이후 감소하던 학교폭력 건수가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는 교과부의 통계가 나왔다.

 

최근 5년간 학교폭력 현황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발생한 학교폭력은 초교 231건, 중학교5,376건, 고교2,216건 등 모두 7,823건으로 전년(5,605건)과 2006년(3,980건)에 비해 상당수 증가했다는 것이다.


학교폭력이 이와 같이 늘어나고 있는 것은 인터넷 게임의 다양화와 폭력화, 핵가족화로 인한 맞벌이 가족 증가 등 가족·사회 환경이 급속하게 변화고 있는 반면 학교폭력 감소를 위한 심리상담 등 폭력예방 및 재발 방지책에 있어서는 커다란 성과가 없기 때문이라는 관계당국의 분석이다.


또한, 우리는 언제부턴가 공공연히 '학교폭력'이란 말을 사용하며 또한 자주 들어오고 있다


학교폭력이라고 했을때 일반인들의 느끼는 감정은 학교에 문제가 많거나 공공기관 등에서 청소년들에게 무방비로 대처를 하고 있다는 느낌을 들게 한다


물론 학교에서 학생들의 폭력이 있을 수 있다. 이는'학교 내 폭력행위'이다.

 

우리는 그 의미가 불분명한 '학교폭력'이란 말을 사용함으로써 학교 폭력에 대한 경계보다는 오히려 학교에 대한 부정적 시각을 확산시켜 학생들의 교육활동을 더욱 어렵게 만들고 있지 않은지 한번 생각해 봐야겠다.


서서히 다시 고개 들고 있는 학교내 폭력을 근절시키 위해 학생, 학부모, 관계 기관 모두 관심을 갖고 노력하여 '학교폭력', '학교내의 폭력', '학생들의 폭력행위' 이 모든 말들이 사라질 수 있도록 하자. 

전혜경(강원지방경찰청 정보과)

* 전국매일

가져온 곳 : 
블로그 >언제나 든든한 친구, 강원경찰입니다.
|
글쓴이 : 강원경찰| 원글보기